'2017/06/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동네책방을 응원합니다 (4) 2017.06.07


도서전에 참여하는 동네책방들이 자신만의 선구안으로 선별한 책을 모아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할 예정이에요. 제목은 '서점의 시대'이며 도서전에서 일정 금액 이상 책을 구매한 독자들에게 특별사은품으로 증정합니다. 펀딩 금액은 '서점의 시대' 제작비로 사용될 예정.


1

작년 여름에 저는 '김탁환의 전국제패'라는 이름으로 동네책방을 돌며 독자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때 느꼈던 건, 각 도에서 가 볼 만한 동네책방이 겨우 한 군데이거나 아예 없었던 과거와 달리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당혹에 가까운 감정이었습니다.


2

한편으로 그 과정에서 동네책방과 동네책방 사이의 교류나 동네책방과 출판사의 접점이 의외로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판사(동네책방)와 동네책방(출판사) 사이에 '가느다란 선' 같은 게 생긴다면 '독자들을 위해' 뭔가 더 재미있는 기획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아닐지도 모르지만 시도해서 나쁠 건 없을 듯했습니다.


3

그렇다면 서울국제도서전에서 계기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고양이 전문, 사진 전문, 음악 전문, 추리 전문 등 남다른 큐레이션을 통해 자기 색깔을 분명히 하며 최근 삼 년 사이에 서점 창업 붐을 이끌고 있는 스무 군데 동네책방들이 특별히 선정한 책과 함께 도서전에 참여하기로 한 것이죠.


4

출판사들도 적극적이었습니다. 창작과비평사, 글항아리, 은행나무, 이음, 사회평론, 마음산책, 바다출판사 등이 애써 주었고 24명의 작가들이 동네책방을 응원하기 위해 힘을 모아주었습니다. 아아, 이렇게 뭔가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마포 김 사장 드림.




덧)

참고로 말씀드리면 리미티드 에디션 <서점의 시대> 디자인은 워크룸프레스(네, '제안들' 시리즈를 만든)의 김형진 디자이너가 맡아주었고, 조기 품절이 예상됩니다. 신청 및 후원은 아래에서 받고 있어요. 

https://storyfunding.daum.net/project/15876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티브 2017.06.08 09:2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신청완료!!!
    도서전 때문에 바쁘시구만
    참고로 나는 유시민작가님의 부채가 탐나네, 흠흠...
    펀딩 성공하기를!!!

  2. 언제적...스컬리 2017.06.08 17:2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으응.. 다 갖고 싶네.


    참.. 근데 희망장 예약구매 하면 도서전 미션카드 온다했는데...
    못 갈걸 알아서 그런지... 카드 같은 거 없는데요..
    스기무라 탐정사무소 개업 경축카드만 있던데.. 혹시 이건가..